여행

에어아시아 예약 후기 및 상담원 연결 방법!

빽꼼s 2023. 2. 18. 23:25
반응형
에어아시아
애증의 에어아시아..


안녕하세요! 이제 코로나가 완화되면서 많은 분들이 해외여행을 다니기 시작하는 것 같습니다.
주변은 물론이고 저역시도 작년에 해외여행을 두 번 정도 다녀왔네요.
해외여행을 준비하다 보면 가장 중요한 것이 항공편 예약하는 것인데요. 아무래도 여행 경비에서 비행기 가격이 차지하는 비중이 높다 보니 항공권 예약을 할 때면 가격을 비교해 보면서 예약을 하게 됩니다.

오늘은 제가 에어아이시아 항공을 예약하면서 알게 된 내용을 정리하여 알려드리려 합니다.

우선 이미 많은 블로그에서도 후기들이 나와있지만 에어아시아 항공은 가격이 싸다는 장점이 있지만 서비스 측면에 있어서는 정말 최악 중에 최악이었습니다. 아래에 예약 및 사용하면서 경험한 내용을 참고하시고 에어아시아에서 예약하실 때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장점: 각 국가들의 저가 항공을 연계하여 저렴한 항공권 가격

단점

1. 항공권 변경 및 취소가 어려움

2. 서비스 센터가 존재하지 않아서 AI 챗봇 사용 시 대화가 무한 반복됨

3. 느린 피드백

1. 항공권 변경 및 취소

저의 목적지는 발리였습니다. 나름 2주간의 긴예행을 계획하였기에 항공권에서나마 비용을 절약하고자 하는 생각으로 에어아시아를 통해 경유 항공권을 예약하였습니다. 하지만 출발하기 1주일 전 출발 일정에 조금 문제가 생겨서 비행기 일정을 변경해야 하는 일이 생겼습니다.
여기서부터가 시작이었습니다. 사람은 아는 게 힘입니다. 에어아시아를 통해 예약을 하기 전에 미리 찾아볼걸..이라는 생각을 수도 없이 했습니다. 이미 많은 분들의 후기에서 알 수 있듯이 에어아시아는 만만한 회사가 아니었습니다.
에어아시아 홈페이지에서 예약한 항공권이 Confirmed로 표시된 상태라면 여러분은 해당 항공권은 변경 및 환불이 불가능한 상태입니다. 2~3일 정도 노력하여 상담원과 연결이 되었으나 결국에는 새로운 항공권을 새로운 가격을 주고 구매를 해야 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꼭 여행 일정에 약간의 변경이라도 생길 수 있으신 분들은 에어아시아 이외의 항공사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2. 서비스 센터

에어아시아는 LCC 항공사입니다. (Low Cost Carrier) 그리고 연계되어 있는 항공사들 또한 대부분이 LCC 항공사입니다.
홈페이지를 들어가보면 고객지원 탭이 있긴 하지만 AI 챗봇으로 연결이 됩니다. 챗봇을 통하여 항공권 변경과 같은 문의 항목을 등록할 수 있지만 명확한 답변을 듣기는 쉽지 않았습니다. 엄청 답답합니다.
저는 여행까지의 일정이 얼마 남지 않았어서 여러가지 정보를 찾아본 결과 사람 상담원과 상담이 가능하다는 사실이었습니다. 혹시나 인간 상담원과 연결을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 내용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휴대폰으로 상담연결 하지 말 것. (가능은 하나 잠시 화면을 놓치면 상담 종료되어 버리더군요)
2) PC로 홈페이지 방문하여 언어를 영어로 설정 할 것!
(AI 봇과 대화 중 동일 질문 또는 대답 반복하다 보면 live chat 연결됩니다.)
3) 상담 센터가 인도에서 운영되는 듯합니다.


예약 변경은 가능하나 새로 항공권을 예약하는 것과 동일한 비용을 받습니다. 그러므로 예약 현황 페이지에서 예약이 Confirmed 상태시라면 스트레스받지 마시고 새로 항공권을 예약하시는 것도 방법일 듯합니다.

에어아시아
꼭 언어를 영어로 선택하고 챗봇 연결하시기 바랍니다

3. 느린 피드백

AI 챗봇으로도 예약 변경 또는 취소 가능 여부를 문의했었습니다. 여행까지의 기간이 짧은 상태에서 문의를 해놓은 것은 저의 잘못이긴 하지만 막상 사이트에서 답장이 온 것은 제가 발리에 도착한 이후였습니다. 답변까지 대략 10일 정도의 시간이 걸린 것 같습니다.)

추가적으로, 발리 왕복 항공권이 모두 1번 경유하는 스케쥴이었습니다. (가는 항공편: 싱가폴 경우, 돌아오는 항공편: 하노이 경유) 두 항공편 모두 Transfer가 안되고 공항 밖에 나갔다가 다시 체크인을 해야한다고 에어아시아에서는 공지하고 있엇습니다. 싱가폴 경유의 경우 시간이 많아 싱가폴 구경을하고 다시 체크인 했지만 돌아오는 하노이 경유편은 발리에서 출발전 자동으로 수화물 연계 및 transfer 가능하도록 공항 직원분께서 도와주셨네요.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앞으로 해외여행을 갈 때에는 에어아시아를 다시는 이용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에어아시아를 통해 항공권을 예약하실 분들은 제가 포스팅한 내용 꼭 확인하시고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